요즘 핫한 달고나 커피 만들기! :: 양맹 gtag('config', 'UA-162765662-1');

 

 

다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까
재미있게 시간을 보내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ㅎㅎ400번 저어야 된다는데 한번 도전해보기!!

 

설탕, 맥심커피, 거품기, 큰그릇

 

다들 카누 커피를 많이 사용하더라구요
저는 집에 있는 맥심 커피를 사용해서 해봤어요!

 

 

밥 숟가락으로

커피 7번, 설탕 6번, 뜨거운 물 종이컵 1/3
저는 너무 쓸까 봐 이렇게 했어요! 달달한 걸 좋아해서 ㅎㅎ

 

 

커피포트로 뜨거운 물을 넣고,
몇 번 저어줬는데 달고나 탈을 때 색깔이 ㅋㅋㅋ

 

 

70번 정도? 저어주니까 달고나 색이 나왔어요!!
이때 한번 맛을 봤는데 쓴 거 같아서 설탕을 조금 더 넣었어요 ㅎㅎ

 

 

 

 

100번 정도 더 저어주니까 더 연해졌어요 ㅋㅋㅋㅋ
근데 중간에 조금 더 넣은 설탕이 잘 안 녹아서
살짝 뭉친 느낌ㅠ 그래도 잘된 거 같아요 ㅎㅎ
400번까지는 안 저어도 만들어지더라고요!!

 

 

완성!!!
뭔가 생각했던 비주얼이랑 비슷한 거 같으면서 다른 느낌..ㅎ

 

 

 너무 꽉 채워서 만들었더니
섞을 때 다 넘치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
잘 생각해서 적당한 양으로 만드세요!

 

맛은 꾸떡한 커피예요! 달달하고 먹을 만했어요 ㅎㅎ
하지만 2번은 안 만들 거 같아요

친구들은 만들다가 몇 번 실패하더라고요ㅜ
저는 생각보다 쉽게 만들었는데

커피, 설탕, 물 양에 따라 성공 여부가 달라지니
모두들 화이팅!!!!

 

+ Recent posts